본문 바로가기

왼쪽 아랫배 콕콕 통증 원인 핵심

by 지식전달가 2023. 1. 5.

가끔씩 갑자기 왼쪽 아랫배 콕콕 쑤시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그런 증상이 일어나나면 맹장쪽을 의심해 볼 수 있지만, 왼쪽 아랫배에는 딱히 다른 기관이 없기 때문에 더욱 더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잠깐 그러다가 괜찮다면 일시적 소화불량 등일 수 있습니다만,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된다면 병을 의심해 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왼쪽 아랫배 콕콕 통증 원인

왼쪽 아랫배 콕콕 쑤시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사항이 있다고 생각이 드시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병원에 가는 것 절대 미루지 마세요. 건강을 헤치는 지름길입니다. 병원도 당연히 돈을 벌기 위해서 운영되는 곳이기도 하지만, 사명감 있는 의사선생님이 더 많이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근 또는 변비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인한 것입니다. 가스가 차는 바람에 배가 콕콕 쑤시는 것이지요.

배가 경련을 하면서 복부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입니다.

가스가 배를 콕콕 쑤시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좋게 바꿔야 합니다. 이것만으로도 많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장염

왼쪽 아랫배 아래에 있는 신체기관은 장입니다. 장염에 걸리게 되었을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장이 꼬인 듯한 느낌이 들면 거의 100% 장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통증에 더해서 설사까지 있다면 더욱 의심할 여지가 없지요. 음식을 잘못 먹었을 때나 스트레스가 심할 때에도 발생할 수 있는 것이 장염입니다.

장염에 걸렸을 때는 잠시 음식물 섭취를 줄이거나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광염

방광염도 아랫배를 콕콕 쑤시는 통증을 줄 수 있습니다. 배가 아프면서 소변을 보고 나서도 잔뇨감이 계속 느껴진다면 방광염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방광염은 오래 방치하면 더 심해지고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소변을 볼 때 찝찝한 느낌이 드는 경우가 있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방광염은 아닌지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게실염

게실 질환이 있는 것은 내장에 있는 주머니에 염증이 생긴 것입니다. 대장의 마지막 부분에서 생길 수 있는 게실염은 아랫배 통증은 흔한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열과 배변 습관의 변화가 함께 나타난다고 합니다.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강한 통증이 동반되기 때문에 쉽게 알아챌 수도 있습니다.

급성 췌장염

췌장이 왼쪽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몸을 위로 똑바로 누웠을 때 왼쪽 아랫배가 콕콕 찌르는 느낌이 계속 심하게 나타나고 몸을 똑바로 펴기도 힘들 정도의 고통이 따라오면 급성 췌장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급성 췌장염은 일반적으로 구토증세도 동반합니다. 아랫배 통증과 더불어 구토까지 한다면 바로 병원으로 달려가셔야 합니다.

대장암

왼쪽 아랫배 콕콕 쑤시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대장암입니다. 대장암의 증상 중 아랫배가 쑤시는 증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혈변으로 연결이 된다면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여성)자궁이나 골반 문제

여성인 경우에는 자궁쪽을 의심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곳에 문제가 있을 때 아랫배 통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은 항상 내가 챙겨야 합니다.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평소 몸 상태를 잘 들여다 볼 필요가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것 외에도 신장 결석, 자궁외 임신, 대상 포진이나 신장 감염 등도 이런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라고 생가할 수 있지만, 너무 쉽게 속단하면 되지 않습니다.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면 꼭 병원을 방문해서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대장내시경을 받아서 건강을 챙겨야 합니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